서브이미지

젊고유능한 의료진과 맑은에너지가 넘치는 서울에이스요양병원

운동치료실에서는 중풍, 뇌경색, 뇌출혈 등으로 인해 생기는 전반적인 일상생활동작의 제한을 반복훈련을 통해 그로 인해 할 수 없던 여러 형태의 일,
구르며 앉고 서는 등과 같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동작을 훈련 혹은 기존에 알려진 보바스, PNF, 등과 같은 신경 촉진 모델을 통한 뇌손상을 나타나는
2차적 증상에 대한 접근 그리고 환우가 원하는 동작이나 치료사가 동작분석을 통해 환우에게 필요한 과제를 서로의 노력과 근거를 통해 성취해가는
과제 지향적 접근법까지 다양한 형태의 재활운동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의 잠재된 기능이나 잔존기능을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보바스치료

중추신경계 손상으로 인해 자세, 긴장도, 그리고 기능의 장애를 가진 개개인의 환자분들을 평가하고 보바스 접근법을 이용하여 신체적 움직임을 다양하고 조절된 움직임을 통하여 적절한 근육의 긴장도를 유지 또는 정상적인 움직임을 재학습시켜 자세조절과 기능적인 움직임을 가르치며 환자의 기능적

상태에 가장 적합한 최대한의 잔존능력을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매트 및 이동 치료

서기나 보행 전 단계에 침대나 바닥에서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활동으로
안정된 자세에서 근력과 기능적 관절가동범위를 향상시키고 신체 균형
능력을 촉진하여 근력과 기능적 관절가동범위 및 균형능력 등을 향상시켜 서기나 보행 전 까지 침대나 매트 등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일상생활동작을 배우게 됩니다.

보행훈련

비정상적인 보행패턴을 교정하여 반복적으로 다양한 환경속에서 보행을 유지하도록 하며 계단과 경사로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도 적응하여 가정과 사회에서도 기능적인 보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FES(기능적전기자극기)치료

마비로인한 근육의 위축과 경직 예방 및 약화된 근육의 강화, 견관절 아탈구 방지, 신경근 재교육을 통해서 수의적인 움직임을 촉진하고, 보행중에 발이 지면에 끌리는 것을 방지하여 효율적인 보행이 되도록 치료를 시행 합니다.

치료대상자

뇌졸중, 외상성 뇌손상, 척수손상, 파킨슨병 등으로 중추신경계 손상과 퇴행성 중추신경계손상 환우 루게릭병, 근육병등의 이동, 보행에 제한이 있는 환우를 대상으로 합니다.